삼척 가볼만한 곳,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강원종합박물관(삼척)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척 가볼 만한 곳 중 강원종합박물관(삼척)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강원종합박물관(삼척)
주소: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강원남부로 3016
영업시간: 08:00 ~ 19:00
문의 전화: 033-541-1523
입장료 성인 9,000원 / 소인 7,000원
네이버 예약 시 당일 예약은 불가합니다.
(지역 주민 할인, 경로(만 65세)/장애인/국가유공자 6,000원)

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강원종합박물관은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은 편이지만 구경할 거리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관람 추천 코스는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니 참조하심 좋을 듯합니다.

입구부터 심상치 않았던 강원종합박물관.
입구 전에는 연수원/쇼핑할 수 있는 곳/ 식사할 수 있는 곳(카페/간단하게 식사)하는 곳이 있으며 저희도 출출해서
카페 들러서 음료 한 잔 마시고 구경하기 시작했었어요.

SNS에서 워낙 핫해서 너무 궁금했던 곳이어서 그냥 검색하지도 않고 바로 달려가봤는데 이국적이면서 색다르면서 묘한 분위기에 저와 신랑이 모두 반했던 스폿이었습니다.

여기도 아직 들어가기 전!! 입구 왼쪽에 가면 석탑, 다양한 조가, 조형물 등 처음부터 볼거리가 가득하며
여기는 잉어 연못이 있으며 물속에는 정말 커다란 잉어들이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다리도 한번 건너보고 드디어 입장했어요.

들어가자마자 인도코끼리가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ㅋㅋㅋㅋ
제가 놀라니깐 직원분께서 이것저것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여기 직원분들 대부분 어떻게 관람해야 하는지부터
상세하고 친절하게 다 알려주시더라고요.

이제 종합 박물관으로 들어가 볼까요?!

자연사 전시실
생명 진화의 최초 단계인 박테리아화석부터 최후의 출현한 인류화석까지 총망라되었으며 지질시대별로 고생대의 삼엽충부터 울리코뿔소 화석역사의 처음과 끝을 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룡 화석도 있으니 아이들도 좋아할 듯합니다.


금속공예, 옥공예 전시실
청동, 철기, 신석기시대부터 사용된 옥기가 전시되어 있으며 인류 문명과 문화의 발자취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부 작품은 외부에 진열되어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와 가기에는 살짝 위험할 듯도 해 보였습니다.


도자기 전시실
도자기 역사를 주도해 온 중국, 일본, 한국의 수준 높은 도자기를 중심으로 신석기시대 빗살무늬토기부터 현재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도자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정말 방대하며 구경거리가 넘칩니다.

생동감 있는 역사 수업을 보는 듯! 진짜 2시간 이상 걸어 다녔는데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석동, 야외 석공예
박물관 1,2,3층을 관람하고 나오면 미켈란젤로, 로댕 작품을 비롯한 서양 대리석 곡예와 불교 공예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위 층으로 올라가면 공룡영상관이 나오고 그전에 전시왕릉 지하병마용 내용을 담은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작품 하나하나가 너무 멋있었어요.

공룡영상관에 들어가면 우측에는 공룡(마멘치 사우르스, 양추아노 사우르스 등)들이 전시되어 있고 공룡 영상물도 상영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관람하기 좋을 듯합니다.


세계종교, 민속, 목공예 전시실
여기 안 보고 가려고 했었는데 안 봤음 큰일 날 듯했어요. 이곳에는 한국 포함하여 아시아지역, 이집트,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등 세계 각국 민속유물과 목공예품이 전시되어 종교와 문화의 다양성을 한눈에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치 해외 박물관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무조건 추천입니다.

그리고 여기가 그 유명한 야외종유석과 폭포 가는 곳입니다. 진짜 멋있지 않나요!?
내용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동굴 &종유석 전시실과 야외 종유석 및 폭포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여기는 멋있기도 하지만 정말 유익한 공간이라 무조건 가봐야 하는 강원도 핫플/삼척 핫플이지 않나 싶네요.
직접 봐야 더욱 멋있는 강원종합박물관(삼척) 2부 곧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