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여행 1 일차 여행 코스 정보 (with 숙소,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주에 강릉 1박 2일 여행 다녀오면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강릉 가족숙소 ANC HOUSE
📍강원 강릉시 경강로 2115번 길 18
📍033-642-6830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강릉 시내, 월화 거리, KTX역과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ANC HOUSE 안씨 하우스는 독채 혹은 게스트 하우스로 이용할 수도 있으며 SNS 감성이 뿜뿜인 넓은 정원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고 조용해서 혼자 머물다가 가기에도 좋은 숙소입니다.
조용한 주택가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적하면서 여유롭게 보내실 수 있고 프라이빗하게 쉬었다 가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귀여운 사장님 강아지 디디가 맞이해 주기도 하니 강아지 좋아하시는 분들도 방문하면 좋을 듯합니다. 젊은 사장님께서 키우는 귀여운 포메랍니다. 강아지를 보시면 알다시피 애견동반도 가능한 숙소입니다.
이곳은 공용 거실로 사용하기도 하며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2인룸으로 예약했지만 평일에 방문하여 저희 둘 밖에 없어서 독채처럼 사용하기도 해서 너무 한적하니 좋았어요.
조식은 미리 전 날에 신청하면 되고 네이버 예약도 가능해서 예약 시 미리 요청하셔도 됩니다. (조식 이용료는 3,000원입니다.) 아 그리고 주차는 골목 길가에 세우거나 근처 유료 주차장에 세워두시면 되고 숙소에서 5,000원 주차 할인권도 함께 제공됩니다. 저희는 숙소 둘러보고 밖으로 나왔는데 진짜 코 앞에 월화 거리가 있어서 잠깐 산책했는데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길 건너 바로에 중앙시장도 있으니 정말 좋지 않나요!?
저녁 식사하고 카페 갔다가 공원에서 잠깐 산책도 하고 숙소에 돌아갔는데 색다른 분위기가 연출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ANC HOUSE는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숙소여서 1층 혹은 2층을 선택할 수 있고 2인룸, 4인룸 혹은 독채로 사용할 수도 있어서 좋으며 아까도 말했다시피 조용한 주택가라 저녁 10시 이후에는 정원 사용을 자제해야 하며 취사나 바비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 대신 공용 거실에서 음악 틀어놓고 간단하게 다과를 차려 먹었는데 카페 와 있는 듯한 느낌이었고 거실도 따뜻하니 너무 좋았어요.
룸은 2층 침대 두 개 있는 4인룸과 2인이 쓸 수 있는 방이 있어 최대 6인까지 가능하고 주방, 화장실, 샤워실이 다 분리되어 있고 작은 테이블, 전신 거울, 넉넉한 수건과 옷걸이, 드라이기가 있으며 화장실에는 샴푸, 치약, 컨디셔너, 바디워시, 면봉, 화장솜, 빗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대신 칫솔은 없으니 챙겨가셔야 되고 주방에는 전자레인지, 다양한 컵과 그릇이 마련되어 있으나 인덕션은 없어서 취사가 불가합니다. 조식 관련 포스팅은 다음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콩새야
📍강원 강릉시 월대산로 64
📍033-644-0651
📍영업시간 12:00 ~22:00 (L.O 21:3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숙소에서는 자차로 20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5년 1월부터 수제요리전문점으로 오픈해서 꼬막비빔밥과 한우 다타끼가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다른 유명한 꼬막비빔밥만 방문해 봤었는데 개인적으로 이곳이 좀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보세요! 진짜 비주얼 미치지 않았나요!? 콩새야 맛있다는 얘기는 들어서 기대하고 갔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던 곳이었어요. 꼬막비빔밥과 타다끼 같이 해서 60,000원에 먹을 수 있는데 무조건 꼭 드셔보세요. 고기가 정말 부드러우니 맛있고 가운데 있는 가루는 땅콩가루가 아니라 코코넛 가루여서 색다른 맛볼 수가 있었어요.
짜잔!! 꼬막 비빔밥입니다. 전주 여수산 싱싱한 꼬막으로 만든 맛있는 꼬막비빔밥이며 양념이 적당하게 짭짭하면서 매콤해서 진짜 맛있었어요. 한우 타다끼와 꼬막 모두 신선해서 신랑과 저 모두 감탄했고 같이 나온 비빔밥은 먹을수록 고소해서 계속 먹게 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지금 네이버 영수증 리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꼭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거기다 같이 나온 반찬들도 어찌나 맛있던지 반찬도 다 직접 하신다고 해서 음식에 대한 정성이 진심으로 느껴졌던 곳이었어요. 한우타다끼는 소고기 겉면만 살짝 익혀서 얇게 썰어낸 요리이며 특제 마늘 소스와 함께 드시면 되고 꼬막비빔밥은 김이나 깻잎에 싸 드시면 됩니다.
현지인이 인정하는 맛집이라고 하던데 진짜 계속 사람들이 주문하고 포장해 가더라고요. 모든 재료를 내 가족이 먹는다고 생각하고 손질부터 세팅까지 최선을 다하신다는 콩새야, 거기다 2TV생생정보에도 출연한 적 있다고 하니 무조건 먹어봐야겠죠!? 강릉 여행 방문하시면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가배향옥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224번길 10 가배향옥
📍0507-1328-7921
📍영업시간 10:00 ~ 21:00 (토요일 10:00 ~ 19:00) / 일요일 정기 휴무
ANC HOUSE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가배향옥, 월화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로 조용하고 커피가 맛있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월화 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옥 카페로 머물 수 있는 공간이 크게 두 군데로 나눠지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평일 저녁이어서 그런지 저희밖에 없어서 정말 여유롭게 쉬다 갔어요.
양쪽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하며 벽지색을 녹색으로 포인트로 해서 그런가 편안하면서 그냥 앉아만 있어서 힐링되고 분위기 자체가 너무 좋았어요.
저희가 앉은 곳은 녹색 전등이 있는 테이블이었는데 요새 유행하는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바닐라 라테를 주문해서 마셨는데 커피가 진짜 맛있더라고요. 엄청 정성스럽게 커피 만들어 주신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최근에 먹었던 바닐라 라테 중 가장 맛있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어요. 조용하면서 아늑한 한옥 카페를 찾는다면 가배향옥 카페 추천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