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부터미널 미쉐린 맛집, 만둣국이 찐으로 맛있는 '봉산옥'
안녕하세요. 오늘은 황해도만둣국 전문점인 봉산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8길 5-6
📍02-525-2282
📍영업시간 11:00 ~ 21:2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라스트 오더 20:30)
📍토요일 11:00 ~20:3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라스트 오더 19:40)
📍 일요일 정기휴무
📍 주차는 가게 앞 2대 정도 가능, 그 외에는 근처 유료 주차장 이용해야 함.
황해도 봉산이 고향인 시어머니에게 전수받은 요리법으로 황해도 스타일의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12시간 이상 끌인 양지국물에, 절인 배추, 숙주로 맛을 낸 만두소가 특징인 봉산만둣국과 자작하게 넣은 물에 파김치 올려 돌판에 끓여내는 장어파 김치쌈이 이곳의 대표메뉴입니다.
봉산만둣국 이외에도 다양한 국수, 비빔밥, 만두 메뉴, 녹두 빈대떡, 오징어순대, 만두전골, 갈비찜 거기다 소고기 전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몇 년 동안 계속 미쉐린에 선정될 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곳이니 남부터미널 근처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색 있는 음식들이 많고 반찬도 이렇게 간단하게 나오는데도 맛이 어찌나 좋은지 모르겠어요. 저희는 만둣국 2개 주문했었는데 반찬이나 음식도 굉장히 빨리 나온 편이었어요. 그리고 오픈 주방으로 되어 있어서 계속 만두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특히나 장조림이 어찌나 맛있던지 집에 포장해서 모셔가고 싶을 정도로 진짜 맛있었어요. 그 외 다른 반찬도 깔끔하면서 시원하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드디어 나온 봉산 만둣국입니다. 공깃밥도 함께 나오는데 밥은 적은 편이라 아쉬웠는데 만두가 5개나 들어가서 밥 양이 작은 거였더라고요. (공깃밥도 무한리필 된다고 하네요.) 저는 만두 3개 먹고 배불러서 혼났어요. 미쉐린에 소개된 만둣국으로 국물은 깔끔하면서 진한 육수로 우려낸 맛이고 길쭉하게 잘라놓은 고기들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양념도 어느 정도 되어 있어서 진짜 맛있더라고요. 거기다 만두는 약간 심심하게 느낄 수 있었으나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며 깔끔하고 시원한 맛으로 한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다만, 조금 늦게 가면 재료 소진될 수도 있으니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1층만 있는 줄 알았는데 1층이 꽉 차면 지하에서도 식사를 하시더라고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온 다는 얘기겠죠!? 국물을 마시는 순간 정말 안 마신 술을 해장하는 느낌이 팍 들고 만두에는 배추가 들어있어서 독특하면서 깔끔하고 건강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집에서 직접 만든 만두 느낌도 나고 약간의 칼칼함까지 더해져서 더더욱 맛있더라고요.
시골 만둣국과는 다른 맛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면서 담백한 봉산 만둣국!! 남부터미널 5번 출구 방향으로 나와서 서초3동 주민센터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 미쉐린에서 소개된 만둣국 기회되시면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