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 삼척 가볼 만한 곳 중 1일 코스 혹은 당일치기로도 가능한 관광지, 맛집 그리고 카페까지 다양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초곡용굴 촛대바위길
📍강원 삼척시 근덕면 초곡길 236-4
📍운영시간 09:00 ~ 18:00
삼척 초곡촛대바위는 삼척 시내에서 자차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장호항, 황영조 기념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강원도 촛대바위하면 동해 추암촛대바위를 많이 떠올 리 텐데 삼척에도 멋스러운 촛대바위가 있으니 삼척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좋은 점은 주차요금과 입장료가 따로 없다는 사실이고 하절기(3월~10월)에는 17시, 동절기(11월~2월)에는 16시에 입장마감이니 시간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3월 10일에 재개장한 촛대바위는 일부만 개장해서 촛대바위는 아직까지는 못 보지만 출렁다리와 에메랄드 빛 해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해안탐방로 안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입구 옆에 있는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다른 큰 제약은 없으나 날씨에 따라 개장 못 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11m 높이에서 내려보는 바닷속의 풍경 정말 멋있지 않나요!?
역시 동해 바다!! 삼척 해변 정말 이쁘지 않나요?! 현재는 제1 전망대와 출렁다리밖에 볼 수 없어서 소요 시간은 왕복 20분도 안 됩니다. 짧은 코스지만 출렁다리는 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화를 신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512 데크길에 56m의 출렁다리로 총 600m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독특하면서 특이한 바위들이 빚어낸 해안 절경으로 어느 한 곳도 눈을 뗄 수가 없어요. 출렁다리 전에 벤치와 망원경이 있는 광장이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가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큰 바위가 우뚝 선 제1 전망대에 올라가면 삼척 초곡항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마치 해외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어서 계속 감탄하게 되더라고요. 아! 그리고 아직은 바닷바람은 많이 부니 따뜻하게 입고 방문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카페 파로라
📍강원 삼척시 근덕면 궁촌 해변길 135
📍0507-1333-9672
📍영업시간 11:00 ~ 19: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두 번째로는 자차로 10분 이내 위치하고 있는 궁촌항 작은 마을에 위치한 파로라 카페입니다. 궁촌 레일 바이크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적하고 조용한 바다 마을에 있는 이국적인 카페이며 숙박도 가능한 곳입니다.
완전 인별 감성이 느껴지는 곳이며 곳곳에 라탄 소재의 인테리어와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소품이 놓여 있어서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에요. 거기다가 코코넛 스무디 커피와 크로플 맛집이라고 하니 안 갈 수가 없는 곳입니다. 1층은 카페, 2~3층은 펜션, 4층은 루프탑이 있으며 오션뷰를 제대로 즐기고 싶으시다면 무조건 루프탑으로 가셔야 합니다.
4층으로 올라오니 정말 궁촌해변이 쫙 펼쳐지면서 멋있더라고요. 1층에서도 바 테이블에 앉아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루프탑을 추천합니다. 다만,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올라갈 때 조금 힘드실 수도 있으며 루트팝 이용 시에는 테이크 아웃잔 가지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애완동물은 입장 불가능합니다.)
저희는 1층 바 테이블에 앉아서 아메리카노, 코코넛 스무디 커피, 크림롤을 먹어봤는데 코코넛 스무디 커피 마시니 정말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물씬 나더라고요. 크림롤은 크림이 들어가 있을 줄 알았는데 건포도가 많이 들어간 담백한 베이커리였어요. 아메리카노도 깔끔하니 꽤나 맛있었어요. 근처에 레일바이크, 케이블카, 장호항 등 대표하는 관광지가 많으니 삼척 장호항에서 조용하면서 이국적인 카페를 찾으신다면 삼척 카페 파로라를 추천하고 가겠습니다.
삼척 쏠비치 사우나
📍강원 삼척시 수로부인길 453
삼척 시내 쏠비치로 이동해서 (자차로 30분 이내) 오랜만에 사우나를 이용해 봤어요. 삼척 쏠비치는 오션 플레이도 유명하지만 삼척 해변을 바라보면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어서 종종 방문하고는 합니다.
현재 사우나 이용요금은 VAT 포함하여 현재 기준으로 성인 14,000원 / 소인 11,000원이며 사우나와 릴랙스 룸 패키지는 13,000원입니다. 릴랙스 룸에서는 30분 동안 온열의자, 사운드 베드 혹은 안마 의자 셋 중 하나를 택하시며 되고 다양한 할인이 적용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지역 주민 30% 할인을 받아서 1인당 9,800원 이용 요금이 발생하였으며 투숙객에게도 할인 쿠폰을 준다고 하니 기회 되시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실내 전반적으로도 아주 깔끔하면서 쾌적하고 가족단위로 많이 오는 편이며 탕 안으로 들어가면 우리 몸에 딱 맞는 온도로 끓인 온탕, 열탕 그리고 냉탕이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과 심신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기에 너무 좋아요. 거기다 건식뿐 아니라 습식 사우나까지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이곳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세신 하시는 분은 따로 없다는 점이었고 기본적인 어메니티 샴푸, 바디워시, 비누, 치약, 샤워 타월 등은 비치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압 자체도 세고 씻고 나오니 피부가 뽀애지면서 보들보들해지더라고요. 목욕 마치고 나와서 안마의자까지 하면 정말 꿀이겠죠!? 삼척 쏠비치에 놀러오시면 오션플레이와 함께 사우나도 이용해 보세요.
60계 치킨 강원삼척점
📍강원 삼척시 하실길 36
📍033-575-6069
📍매일 16:00 ~ 23:30
📍포장, 배달
씻고 나와서 마지막으로 들린 코스는 바로 60계 치킨!!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한정판매하고 있다는 60계 치킨 삼척점은 쏠비치에서 자차로 20분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척 교동 코아루 아파트 단지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쉬운 편이며 주차는 가게 앞에 세우시면 됩니다.
원래는 포장해서 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매장에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포장, 배달 위주로 한다고 해서 내부는 기대를 안 했는데 생각보다 널찍하고 깔끔했어요. 매번 포장으로 먹었었는데 갓 나온 치킨을 맛볼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설렜고 오랜만에 뻥튀기 보니 너무 반갑고 설레었답니다. 호랑이 치킨으로 주문했는데 여기는 뼈와 순살 가격이 동일해서 오랜만에 순살로 시켜 먹고 생맥주도 500cc 주문해서 딱 한잔 마셨네요.
오랜만에 보는 생맥주 비주얼 왜 이렇게 시원해 보일까요!? 저는 진짜 맥주뿐 아니라 술을 잘 안 마시는 편인데 엄청 시원해서 그냥 계속 마시게 되더라고요.
바싹한 프라이드에 60계 치킨만의 특제 소스를 코팅 후에 갈릭파우더까지 버무려서 단짠맛이 강하고 끝맛은 매콤한 범상치 않은 치킨으로 순살로 시켜서 그런지 닭강정 같으면서 아주 맛있더라고요. 저는 치킨도 금방 느끼해져서 얼마 못 먹는데 매콤한 맛까지 있는 호랑이 치킨은 입으로 아주 술술 들어가서 깜짝 놀랐어요.
약간 뿌링클도 생각나면서 튀김도 아주 잘 튀겨져서 꿀맛이었습니다. 양도 꽤 많아서 일부는 포장해서 집에 들고 와서 먹었네요. 삼척 방문하면서 당일 치기로 즐겼던 코스이며 삼척 여행 계획하시는 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여행 1박 2일 코스 1일차 맛집/카페 모음 (0) | 2023.04.01 |
---|---|
동해 여행 코스 맛집 & 카페 추천 모음 (3) | 2023.03.31 |
뚜벅이 부산 여행, 함께 가면 좋은 코스 모음 (0) | 2023.03.29 |
제주 여행, 색다른 분위기 5군데 카페 모음 (0) | 2023.03.28 |
삼척 쏠비치 호텔/리조트 사우나 이용 후기 (6) | 2023.03.20 |